교회 소개

교회는 복음의 씨가 뿌려지고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고 자라는 곳입니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여러 일꾼들을 부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가 태어나고 자라고 열매 맺는 것은 바로 하나님만의 사역입니다. 우리는 힘써 일하지만 그리고 열심을 다해 충성하지만 “우리의 일”은 성령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베드로 전서 4:11)

그래서 그 열매가 성령의 열매 - 곧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이요 하나님 나라의 특성 - 가 됩니다. 우리의 열매가 아니기에 우리의 열심은 비로소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로되” 오직 “하나님뿐이신” 것 입니다. (고린도 전서 3:7)

하나님의 교회는 이렇게 자라갑니다. 이 기적을 함께 지켜보는 자리에 우리는 부름을 받았습니다. 형제 자매 여러 성도님들. 이 자리에 여러분이 함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합니다. 우리의 모든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열매가 되시는 주님을 찬양합시다.

“아버지, 여기 우리가, 아버지께서 사랑하신 아들과 딸들이 있습니다. 여기요. 여기”

나성 남포 교회는

  1. 교회의 모든 기초와 중심, 머리 그리고 처음과 끝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엡 5:23)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아버지, 아들 그리고 성령 하나님을 고백합니다.
  2. 교회는 건물이나 조직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이며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살아있는 유기체 (언약 공동체)”입니다. (고전 12:12-27)
  3. 교회의 모든 직분은 교회의 유익 - 섬김, 선교, 교육, 돌보는 일등- 을 위한 것이며 계급이나 지위가 아닙니다. 직분은 교회를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4. 교회는 바른 신앙을 지키며 배우고 전파합니다. 바른 신앙은 성경에 대한 바른 해석에 기초한 신학을 통해 확인됩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주님의 명령에 따라 말씀을 증거(말씀선포와 성례)합니다. 동시에 교회는 말씀에 따라 교회의 거룩과 순결을 세우고 보호(치리)합니다.
  5. 교회는 오직 하나님이 자라게 하십니다. 우리는 씨를 뿌리며 물을 줍니다. 그러나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십니다. (고전 3:7) 그러므로 우리는 인위적(동기, 방법, 목적)으로 교회를 성장시키려는 모든 방법을 지양합니다.
  6. 교회의 목적은 하나님 나라의 목적과 같은 선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교회는 이 땅 위에서 세상에 속한 어떤 힘과 명성 그리고 외형적인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교회는 세상 안에 존재하되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교회는 교회다움으로 세상에 서 있으며 세상을 섬김으로 하나님 나라를 증거합니다.
  7. 교회의 모든 활동이나 행사는 그것 자체로 목적이 아닙니다. 교회는 이 일들을 통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자라갑니다.(엡 4:13) 그러므로 교회의 활동(예배, 교육, 구제, 봉사, 전도, 교제)은 그 성취가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을 드러내며 그 분의 성품에 참여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8. 세상에서 완전한 교회는 없으며 어느 교회나 타락하고 배교할 수 있습니다. 약한 서로를 돌아보기 위해 우리 교회는 PCA(미국 장로교)교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노회와 총회는 지역 교회를 위해 봉사합니다. (행 15)
  9. 나성 남포 교회는 성경을 올바른 신학에 기초하여 잘 요약한 신앙 고백(비록 오류와 약점이 있을 수 있지만)으로 사도 신경, 니케아 신조, 벨직 신앙 고백, 하이델베르그 문답 그리고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문답을 받아들입니다.



찾아 오시는 길